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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 화상회의 컨설팅의 진행 절차는 크게 "분석" → "선정" → "구축" → "관리" 로 구분되며, 각 절차의 세부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객사의 요구사항과 기존 인프라 등 최적의 화상회의 시스템 구축을 위한 고객의 현황을 분석하는 단계로 본 컨설팅의 핵심 과정입니다.

 

● 내용

- 화상회의 도입 목적 : 고객사의 화상회의 도입 목적을 확인 하는 단계로, 초기 도입 목적부터 향후 계획    까지의 전반적인 사항을 확인하는 단계입니다.

- 기존 인프라 분석 : 화상회의 시스템 구축의 장애요인을 중점적으로 분석하는 것으로 원활한 화상회의    시스템 구축을 위해 추가/변경 해야 할 인프라가 있는지 확인하는 단계입니다.

- 기 구축 솔루션 분석 : 기 구축 시스템과의 시너지를 극대화 하기 위하여 구축하게 되는 화상회의 시스템    과 기 구축 솔루션간의 연동 가능성을 확인하는 단계입니다.

- 예산 확인 : 화상회의 시스템 구축을 위한 예상 비용을 확인하는 단계로, 초과되거나 부족하지는 않는지,    해당 예산으로는 어떠한 형태의 솔루션이 적합한지를 판단하는 단계입니다.

 

 

"분석"의 과정에서 도출한 결과를 바탕으로 최적의 솔루션을 선정하는 과정으로 고객의 선택 편의성을 중심으로 하여 구성됩니다.

 

● 내용

- 1차 솔루션 선정 : “분석”의 내용을 바탕으로 고객사의 환경에 적합한 솔루션을 1차 선별하는 과정입니    다.

- 컨설팅 Report 제출 : 선정한 솔루션의 장단점 및 고객사 도입 시 장단점, 장애요인 제거 방법과 고객사    의 화상회의 시스템 도입 시 기대효과를 As Is -> To Be 형태로 정리한 Report를 작성하여 고객사의 화    상회의 시스템 구축의 1차 참고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2차 솔루션 선정 : 당사가 제출한 컨설팅 Report를 바탕으로 고객사가 직접 화상회의 솔루션을 선택하는    단계로 최종 데모 시연 업체를 선정하는 단계입니다.

- 데모시연 : “2차 솔루션 선정”을 통해 선정된 업체를 대상으로 데모시연을 진행하게 됩니다. 이때 고객사    는 당사가 아닌 해당 업체가 직접 프리젠테이션 및 데모를 시연하게 되며 선정된 업체는 당사가 제공한     컨설팅 Report를 바탕으로 최적의 환경을 제안하게 됩니다.

- 최종 솔루션 선정 : “데모시연”단계에서의 결과를 바탕으로 고객사는 최적의 솔루션을 선정하실 수 있습    니다.

 

 

본 과정에서 당사는 선정업체와 고객사와의 커뮤니케이션 조정 및 업무 조율을 중심으로 업무를 진행하게 됩니다. 본 과정에서 진행되는 것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내용

- 화상회의 시스템 구축

- 매뉴얼 제작

- 교육 : 사용자 교육, 방문자 교육

 

 

구축 완료 후 구축된 화상회의 시스템의 활성화를 위한 과정입니다.

 

● 내용

- 지원 : 화상회의 시스템 정착 시 까지 운영상의 문제점, 사용 미숙 등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체계를 마련    하여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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